본문 바로가기

자동차/스포츠카

덴마크의 멋진 스포츠카 ZENVO-ST1

 

덴마크의 고급차 메이커인 Zenvo Automotive는 ST1을 설계할 때 꼭 한 가지 목표를 가슴에 새겼다고 합니다. "극단적인 힘을 가진 진정한 슈퍼카를 만들자."라는 목표를 말입니다.
여러 측정 자료들을 볼 때 이 목표는 성공하였다고 하네요. 과연 배출 가스를 통과 했는지 궁금 하지만

1,104 마력의 괴력을 뿜어내서 사람들을 아연실색하게 만들었다고 하는군요.

이 슈퍼카의 이름은 Zenvo ST1입니다.

유튜브에 동영상 몇개가 올라와 있긴 한데

아직 이차량의 정보가 별루 없네요.

제가 궁금한건...

프레임은 어떤 재질로 어떤 방식으로 제작 되었는지...

엔진은 터보가 장착 되는지...

솔직히 알맹이가 무지 궁금 하군요^^

겉 모양에 대해서는 아주아주 괞찬은거 같습니다.

우락부락 하니 적당히 수퍼카 같이 보이잖아요.ㅎㅎ

 

● 차량 제원
1. Engine and transmission

  • Number of cylinders                     V8
  • Displacement (cm3)                     7000
  • Bore x stroke (mm)                     104.8 x 101.6
  • Number of valves                        16
  • Fuel type                                    Unleaded 98 RON
  • Powered axles                            RWD
  • Transmission 6-speed manual     (internal oil pump) and oil cooler.                                                                                Hydraulic limit slip diff.

2. Performance

  • Performance (kW/hp/min)           810 / 1104 / 6900
  • Max. torque (Nm/min)                1430 / 4500
  • Top speed (km/h)                      375 (electronically controlled)
  • Acceleration 0–100 km/h (s)        3.0

 

 갠적으로 이 샷이 제일 맘에 드는군요.

 대인 충돌이나 저속 범퍼 충돌에 취약 할지 모르나... 과격한 앞모습 입니다. 좋아 좋아^^

램프도 개발비 부담 때문인거 같은데 커버를 안 했군요.  그래도 언뜻 바라보면  커버가 있는 듯 하군요.

 프런트와 비슷한 느낌의 리어

 과격한 사이드 라인들...

 사이드 인테이크는 용도에 맞게 잘 설계 되었겠죠^^.

 프런트 후드에 에어출구가 있는걸 보아서는 라디에이터가 프런트 센터에 자리 잡은 모양 입니다.

이러면 트렁크 패키지가 안 나올텐데.. 미드엔진 자동차는 엔진이 뒷쪽에 자리 하여 솔직히 트렁크 공간을 넓게 쓰기  어렵거든요.

라디에이터를 두개로 나눠 각각 램프 밑에 위치 시킨 다면 넉넉하진 않지만 프런트 후드 아래 공간을 트렁크 공간으로 손색이 없지요.

 아직 더 많은 자료를 찾아 보고 얘기 해야 겠지만...

외형 만큼은 다른 수퍼카에 기죽지 않을 거 같습니다^^.